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GTX-A 개통 임박! 고양시 교통망 대개편, 버스노선 확 바뀐다

by 복덕방 청년 2024. 12. 11.

 

 

고양시민 여러분, 꿈꿔왔던 교통 혁명이 드디어 현실로 다가옵니다! GTX-A 개통으로 서울 접근성이 획기적으로 개선될 뿐만 아니라, 버스 노선 개편으로 환승 편의까지 극대화될 예정이에요. 킨텍스역, 대곡역을 중심으로 교통망이 새롭게 재편되면서 고양시는 진정한 수도권 교통의 중심지로 발돋움할 것입니다. 자세한 내용, 함께 알아볼까요?

GTX-A 개통, 고양시에 찾아온 교통 혁명!

드디어 12월 28일, GTX-A 파주 운정중앙 ~ 서울역 구간이 개통 됩니다!🎉 82.1km에 달하는 노선을 따라 총 11개 역이 연결되는데, 고양시에는 킨텍스역과 대곡역이 먼저 개통될 예정이에요. (짝짝짝!) 창릉역은 창릉신도시 조성 시기에 맞춰 개통될 예정이라니, 앞으로가 더욱 기대되네요!🤩 서울 삼성역까지 30분, 동탄까지는 40분! 상상만 해도 짜릿하지 않나요? 이제 출퇴근길 지옥철과는 영원히 이별 입니다!👋

킨텍스역, 대곡역 개통으로 서울 접근성 UP!

킨텍스역과 대곡역 개통은 고양시민, 특히 서울로 출퇴근하는 분들께 엄청난 희소식 이죠! 이제 킨텍스에서 서울역까지 단 몇 분 만에 이동할 수 있게 된다니, 정말 꿈만 같아요.🥹 게다가 대곡역은 GTX-A뿐만 아니라 3호선, 경의중앙선, 서해선, 그리고 곧 부활할 교외선까지 총 5개 노선이 지나는 펜타역세권으로 변신!🤯 이 정도면 교통의 요충지 라고 불러도 손색없겠죠?

버스 노선 대개편, GTX-A와 완벽 연계!

GTX-A 개통 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해 버스 노선도 확 바뀌었어요! 킨텍스역과 대곡역을 중심으로 총 35개 노선(킨텍스역 18개, 대곡역 17개)이 운영될 예정인데, 그중 12개 노선은 신설 또는 조정된 노선이라고 해요. 버스 배차 간격도 GTX-A 열차 시간에 맞춰 15~30분 간격으로 운행될 예정이라 환승도 훨씬 수월해질 거예요.👍

킨텍스역 중심 버스 노선 개편, 덕이·탄현·가좌·대화 주민들 주목!

킨텍스역 주변, 특히 덕이동, 탄현동, 가좌동, 대화동 주민분들께 희소식! 기존에 교통이 불편했던 지역을 중심으로 9개 노선이 신설·조정되었어요. 091A번, 55번 버스 노선 조정은 물론, 062A/B번, N007번, 066A번, 074번, N002번 노선 연장, 그리고 장항지구 순환 N003번 신설까지! 정말 다양한 노선들이 킨텍스역과 연결되어 이동이 훨씬 편리해질 거예요!

대곡역 중심 버스 노선 개편, 행신·능곡·풍산 주민들 편리해진다!

대곡역 주변 행신동, 능곡동, 풍산동 주민분들도 주목! 89번 노선 연장, 84번 신설, 072B번 신설, 그리고 1000번 직행좌석버스 추가 정차까지! 대곡역 접근성이 대폭 향상되어 5개 노선 환승이 더욱 편리해질 거예요.

주차 걱정 뚝! 킨텍스역·대곡역 주차장 확대

GTX-A 이용객 증가에 대비하여 주차장도 확대됩니다! 킨텍스역은 임시주차장 88면에서 시작하여 2025년 3월까지 총 189면까지 확대될 예정이고, 대곡역은 기존 임시주차장 65면에 더해 신규 환승주차장 226면이 추가되어 총 291면으로 확대될 예정이에요. 이제 주차 걱정 없이 편리하게 GTX-A를 이용할 수 있겠죠?

교외선 부활! 20년 만에 다시 달린다!

고양시와 양주시, 의정부시를 잇는 교외선이 20년 만에 운행을 재개합니다! 30.3km 노선을 따라 대곡역, 원릉역, 일영역, 장흥역, 송추역, 의정부역 등 6개 역을 연결하며, 5량 3편성으로 상/하행 각 10회씩 총 20회 운행될 예정이에요. 요금은 2,600원이지만, 개통 후 한 달 동안은 1,000원에 이용할 수 있다니 놓치지 마세요!

고양은평선, 대장홍대선, 미래를 향해 달리는 고양시!

GTX-A 개통은 시작일 뿐! 고양시의 교통 혁신은 계속됩니다. 새절역~고양시청을 잇는 고양은평선은 15km 노선에 8개 정거장을 건설하여 창릉 3기 신도시 광역교통 개선과 서울 접근성 강화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2025년 상반기 사업자 선정, 2026년 착공, 2031년 개통을 목표로 추진 중이에요. 또한, 부천 대장지구~고양 덕은지구~서울 홍대입구역을 잇는 20km의 대장홍대선은 12개 역(4개 환승역 포함)을 건설하여 수도권 서부 지역 교통 편의를 증대시킬 전망입니다. 2030년 개통을 목표로 하고 있으니, 기대해도 좋겠죠?

고양시, 대한민국 교통의 중심으로!

GTX-A 개통과 버스 노선 개편, 교외선 부활, 그리고 미래의 고양은평선과 대장홍대선까지! 고양시는 대한민국 교통의 중심으로 거듭나고 있습니다. 이러한 변화는 단순히 이동 시간 단축을 넘어, 지역 경제 활성화, 인구 유입, 부동산 가치 상승 등 긍정적인 파급효과를 가져올 것으로 기대됩니다. 하지만 교통량 증가에 따른 교통 체증 관리, 지속적인 교통망 개선 및 시민 의견 수렴 등 풀어야 할 숙제도 남아있습니다. 함께 지혜를 모아 더욱 편리하고 효율적인 교통 시스템을 만들어가길 바랍니다!